2019년10월05日 79번
[학업상담] 다음에서 혜진이가 보이는 학습부진 요인은?

- ① 인지적 요인
- ② 정서적 요인
- ③ 사회적 요인
- ④ 환경적 요인
- 관계적 요인
(정답률: 10%)
문제 해설
혜진이가 보이는 학습부진 요인은 "인지적 요인"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그림에서 혜진이가 보이는 모습은 공부를 하지 않고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학습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2. 인지적 요인은 학습과 관련된 인지 능력, 즉 지각, 기억, 사고, 문제해결 능력 등이 부족한 것을 의미합니다. 혜진이가 게임을 하는 것으로 보아 학습과 관련된 인지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그림에서 혜진이가 있는 환경은 게임을 하는 것이 용이한 환경입니다. 이러한 환경적 요인도 학습부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혜진이가 보이는 학습부진 요인은 "인지적 요인"입니다.
1. 그림에서 혜진이가 보이는 모습은 공부를 하지 않고 게임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학습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2. 인지적 요인은 학습과 관련된 인지 능력, 즉 지각, 기억, 사고, 문제해결 능력 등이 부족한 것을 의미합니다. 혜진이가 게임을 하는 것으로 보아 학습과 관련된 인지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그림에서 혜진이가 있는 환경은 게임을 하는 것이 용이한 환경입니다. 이러한 환경적 요인도 학습부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혜진이가 보이는 학습부진 요인은 "인지적 요인"입니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